외국드라마리뷰

영드 '셜록'과 닮은 한국 배우, 이 사람 어떨까?

찡쥬 2014. 2. 1. 15:41



안녕하세요:-) 이번 포스팅은 제가 사랑해 마지않는 영드 '셜록'! 에 관한 내용입니다 >_<


 히 셜록 역의 베네딕트 컴버배치에 대해, '잘생김을 연기하는 배우', '보면 볼 수록 매력이 느껴진다' 라고들 하죠? 

그런 말들에 대해서 생각해 봤는데요, 베네딕트 컴버배치라는 배우 자체가 연기력이 대단하고, 매력이 넘치는 '대체할 수 없는 셜록 역'이기 때문이기도 합니다만, '셜록 홈즈'라는 역할 자체도 'Brainy is the new sexy'라는 명언(?)에 걸맞게, 딱히 '외모'에서 우러나온다고는 볼 수 없는 카리스마와 멋짐, 귀여움까지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'에피소드를 거치면서 점점 잘생겨진다, 멋져 보인다'라는 말이 나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.


 드 셜록을 본 분들이시라면 한 번쯤은 '우리 나라에서 셜록을 만든다면 누가 어울릴까?' 하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. 셜록의 그 오묘한 매력과 그것을 살릴 수 있는 연기력, 수트가 잘 어울리는 체형과 더불어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숨겨진 귀요미!! 이것을 다 소화할 수 있는 우리 나라 배우는 누가 있을까요? 우리 나라에도 연기 잘 하기로 소문난 배우들이 많아 셜록에 어울리는 배우들이 많아 보이네요 :) 실제로도 네티즌 사이에서 셜록에 어울린다고 거론되는 배우들이 많기도 하고, 그 중에서도 의견이 분분하기도 합니다. 그 사이에서 한 가지 통합되는 의견은,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대체될 수 없다는 의견이고요 :)


 

 사실 베네딕트 컴버배치 또한 셜록을 연기할 때와 다른 배역을 연기할 때가 전혀 달라서, 같은 사람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인데요. 캐릭터 변신이 확실한 연기력 때문이기도 하겠지만, 각 배역마다 특징이 되는 복장이나 스타일이 있습니다. 셜록에서 예를 들자면, 깃을 세운 롱코트나 파마 머리가 있을 것 같네요. 괴짜 셜록에 딱 어울리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. 여기서 이 포스팅의 주제가 나옵니다 ㅎㅎㅎ


'셜록 홈즈'라는 캐릭터에 어울린다기보다는, 연기력은 차치하고, '셜록 홈즈'를 연기하고 있을 때의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닮은 한국 배우는 누가 있을까? 하는 것이 이번 포스팅의 주제라고 볼 수 있는데요 ^-^ 즉, 셜록의 파마 머리와 롱코트가 어울리는 기럭지, 또 '셜록을 연기중인 베네딕트 컴버배치'와 비슷한 인상의 배우를 지극~히 개인적인 감상으로 골라 봤습니다 :)



 저는 '상속자들','구가의 서', '로맨스가 필요해' ,'응급 남녀' 등으로 유명한 최진혁씨를 꼽아 보고자 합니다. 얼굴 윤곽이나 파마 머리를 한 모습이 셜록 홈즈를 연기하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살~짝 닮아 보이지 않나요? :)


양복을 자주 입는 셜록에도 어울릴 만한 수트발(?) 입니다 ㅎㅎ 


셜록은 겨울에만 방송해 주는 만큼(ㅠㅠ) 롱코트와 목도리가 캐릭터상 중요한 스타일 아이템이기도 하죠! 180이 넘는 베네딕트 컴버배치도 긴~ 롱코트를 잘 소화해 내고 있는데요. 그 만큼 '셜록이라면 깃을 세운 롱코트도 어울려야지!' 하는 의견들도 많아 보입니다. 최진혁씨도 키가 커서 롱코트가 잘 어울릴 것 같네요.


 키가 큰 최진혁씨입니다 ㅎㅎ

셜록 시즌3의 첫 화에서 왓슨이 프로포즈를 하려 하는 레스토랑에 몰래 나타나 웨이터 행세를 하는 셜록의 의상과 비슷하네요. 얼굴형만 보면 정말 베니와 닮은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


하지만 셜록은 역시 베니라는 의견이 대세입니다. 내년까지 새 시즌을 또 기다려야 할 텐데.. 어떻게 또 기다릴지 걱정입니다 ㅠㅠ 그러면 이번 포스팅 베니 사진으로 마치겠습니다 :)


P.S. 나쁜 의도나 우기는 포스팅은 아니니, 오해는 말아 주세요 :) '순전히 개인적인' 감상이므로 가볍게 봐 주세요 :)